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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11

법적효력이 없어요

닥터플렉스의 자문의견서는 법적 효력이 없습니다. 즉, 보험 관련 법적 송무자료로 활용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비대면 의료서비스가 아니므로 법적 구속력을 가진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제3자에게 이용이 불가능해요

닥터플렉스의 자문 의견서는 사전 확인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 불가 합니다. 무단 사용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는 닥터플렉스에서 도와드릴 수 없습니다.

“보험관련 의료자문” 선택

① 개인정보 입력(관계, 이름, 성별, 생년)

② 자료 업로드 + 질문 등록(300mb 초과하는 대용량 파일은 consult@medihub.kr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③ 전담매니저(간호사)의 자료 검토

④ 1차 결제

⑤ 자료검토 진행

⑥ 자료검토 결과에 따라 2차 결제 여부 결정

⑦ 추가 자문 진행


보험 관련 의료자문의 시작부터 종료까지 전담매니저가 함께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아래 링크로 접속해 채팅상담을 이용해주세요.

채팅 상담하기

① 닥터플렉스 App > 이메일로 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② 닥터플렉스 Web > 이메일/비밀번호 찾기

를 이용해주세요.

가능합니다.

지원 가능한 자문의 조건에 해당하신다면 자유롭게 자문에 지원 및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환자)의료자문, 기업 의료자문, 보험 의료자문에 닥터플렉스에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① 닥터플렉스 Web : 파트너 웹 가입하기

② 닥터플렉스 App : 닥터플렉스 파트너 App 다운로드 후 회원가입


2. 개인 의료자문

닥터플렉스의 개인회원(환자 or 보호자)이 본인 또는 타인의 검사 결과지 및 수술 기록지에 대해 궁금한 것을 자문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닥터플렉스 안에서 개인회원에게 답변이 전달되며, 개인회원은 등록된 답변에 대해 추가로 1번 더 질문할 수 있습니다. 추가 질문이 있는 경우 추가 질문에 대한 답변까지 등록되어야 자문이 완료 됩니다.

▶ 의사회원과 개인 회원은 직접적으로 연락할 수 없습니다.

개인 회원에게 연락이 필요하신 경우 ‘닥터플렉스 전담 매니저’를 통해 소통할 수 있습니다.


3. 기업 의료자문

제약사, 의료기기, 제작사 등의 기업회원이 의료자문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① 기업과 직접 계약은 닥터플렉스 운영사 “㈜메디허브”가 진행합니다. ㈜메디허브와 기업이 맺은 자문계약에서 메디허브와 자문의는 의학 자문을 대행하는 이행 대행자의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자문의는 계약 당사자가 아니므로 자문의의 고의, 중과실이 없는 한 “의도하지 않은 자문의 결과”에 관하여 직접적인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다만, 기업과 메디허브 간의 비밀유지 협약이 별도로 있는 경우, 자문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제공 받거나 알게 된 내부정보를 경쟁업체나, 외부에 발설 또는 유출하는 행위는 엄격히 금하고 있고, 이를 어길 시에는 법률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② 의사회원과 메디허브는 의료자문용역계약을 맺습니다. 이로 인해 자문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메디허브가 중간에서 선생님을 보호해드릴 수 있습니다.

▶의사회원과 기업회원은 직접적으로 연락할 수 없습니다.

기업 회원에게 연락이 필요하신 경우 ‘닥터플렉스 전담 매니저’를 통해 소통할 수 있습니다.


4. 보험 의료자문

닥터플렉스의 개인회원(환자 or 보호자)이 보험금 청구 전/후에 의료자문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보험금 청구 전 : 개인의 건강상태에 대한 설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Ex) 진단 적정성 등

보험금 청구 후 : 보험금 지급이 거절된 경우로 거절 사유가 합당한지에 대해 설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필요시 외래 진료를 통해 진단서 발급 또는 자문의견서(동시감정) 작성이 필요합니다.


5. 자문의 정보 노출 범위

개인 의료자문 : 회원가입 시 기재한 프로필 내용(약력, 인사말, 병원위치 등)이 노출 됩니다.

기업 의료자문 : “닥터플렉스 소속 OO병원 OO과 전문의”를 표준 양식으로 하며 더 자세한 노출이 필요한 경우에는 협의하여 정할 수 있습니다.

보험 의료자문 : 자문을 의뢰한 환자를 진료 후 자문의견서 작성이 필요하므로 병원과 소속, 성함까지 모두 노출 됩니다.


6. 자문 기한

개인 의료자문 : 1~2일 이내에 답변을 전달하는 것으로 운영 중입니다.

기업 의료자문 : 각 자문마다 기한이 다르기 때문에 기업 회원과 조율 가능합니다.

보험 의료자문 : 자료검토 – 1~2일 + 외래진료 – 진료 스케줄 대로 진행 합니다.


7. 자문의견서 전달 방법

닥터플렉스에 답변을 등록하시면 전담매니저(간호사)가 내용 및 오탈자를 확인하고 문제가 없는 경우, 개인 또는 기업회원에게 전달됩니다.

전담매니저(간호사)가 답변을 검토 중일 땐 언제든 답변 수정이 가능하지만 최종 확인이 끝난 이후에는 이미 개인 또는 기업회원에게 답변이 전달 되었기 때문에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8. 자문료 정산 관련 정보

자문이 완료된 시점을 기준으로 다음 달 25일마다 닥터플렉스에 등록된 정산정보(본인 명의 계좌)로 지급됩니다. (25일이 주말인 경우 전일에 지급)

자문료가 125,000원을 초과하는 경우 기타소득 8.8% 세금 처리 후 지급되며 만약, 사업소득으로 처리를 원하시면 자문 종료 시 전담매니저에게 별도로 요청하셔야 변경 가능합니다.


★ 정산정보 등록 방법

① 닥터플렉스 App > 내정보 > 적립 및 정산 > 정산정보 > 정산 정보 입력하기

② 닥터플렉스 Web > 정산관리 > 정산정보 변경

계약 중도 해지

해당 프로젝트의 자문의와 닥터플렉스가 의료자문 용역계약을 체결하기 전까지는 중도 해지가 가능합니다.


환불

자문의와 닥터플렉스가 의료자문 용역계약을 체결한 이후에는 의료자문 비용으로 실제 지급한 금액을 기준으로 20%에 해당하는 금액을 위약금을 지급하는 것을 조건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자문의가 자문업무에 착수한 시점에는 기 지급한 비용은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자문확인서 : 유효기간 없음, 마케팅 목적 활용 불가, 단순 자문확인서 입니다.

자문인증서 : 유효기간 1년, 마케팅 목적 활용 및 외부 공개 가능, 별도의 발급 비용이 발생합니다.

기업회원가입

기업 회원가입 바로가기

① 위의 사이트에서 기업 회원가입 후 “자문관리”를 눌러주세요.

② 오른쪽 위에 있는 “자문의뢰작성”을 눌러주세요.


자문 진행 절차

① 닥터플렉스에 등록하신 의뢰 내용을 기업자문 전담매니저가 분석합니다.

② 전담매니저는 기업회원에게 필요시 자문에 대한 추가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자문이 가능한 경우, 의료자문 계약 체결 및 착수금을 지급 합니다.

④ 전담매니저는 해당 자문에 가장 적합한 전문의를 기업회원에게 추천합니다.

⑤ 전담매니저에게 추천 받은 전문의를 기업회원이 승인하면 자문이 시작 됩니다.


의료자문 의견서의 효력

닥터플렉스 자문의견서는 법적 효력이 없습니다. 따라서 법적 송무자료로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닥터플렉스는 카드결제만 가능해요.

결제 후 지원한 전문의 중 내가 원하는 전문의를 1명 선택하기 전까지는 환불이 가능해요.

닥터플렉스 앱 - 진행 중인 자문을 들어가서 오른쪽 위에 있는 “취소(환불)” 버튼을 눌러주세요.

법적효력이 없어요

닥터플렉스의 자문의견서는 법적 효력이 없습니다. 즉, 법적 송무자료로 활용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비대면 의료서비스가 아니므로 법적 구속력을 가진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제3자에게 이용이 불가능해요

닥터플렉스의 자문 의견서는 사전 확인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 불가 합니다. 무단 사용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는 닥터플렉스에서 도와드릴 수 없습니다.

검사결과지에 대한 의료자문은 영어로 작성된 해외 병원의 검사 결과지도 가능해요.


“진료 후 궁금증은 의료상담”선택

① 질환의 종류 선택(암/기타)

② 자문 대상 선택(본인/가족/지인)

③ 검사결과지 업로드 + 질문 등록

④ 결제

⑤ 전문의들의 지원 받기

⑥ 지원한 전문의 중 답변 받고 싶은 전문의 1명 선택

⑦ 답변 확인

⑧ 답변에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추가질문 1회 가능


검사결과지 자문의 시작부터 종료까지 전담 매니저가 함께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아래 링크로 접속해 채팅상담을 이용해주세요.


채팅 상담하기

(주)메디허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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